2014 갤러리이안 특별기획전

Merry Christmas & Happy New Year특별전

「미술가 후원 프로젝트」

JOYFUL! 2014

올해로 5번째를 맞이하는 ‘Joyful 2014'전시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즈음하여 개최하는 전시로서 현재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전시이다. 또한 작품가격을 최대 50만원 미만으로 책정하여 평소 작품을 소장하고자 했지만 여의치 않았던 대중에게 현재 활동하고 있는 작가의 작품을 부담 없이 소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또한 이 전시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미술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지원하여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취지로 개최되는 전시이다. 수준 높은 작가들의 작품 감상은 물론 대중에게 작품 소장의 기회를 주고자하는데 큰 의미가 있으며 문화를 통한 실질적인 나눔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열리는 전시이다.

 

전시개요

1. 전시일정 : 2014.12.17(수) ~ 2015.1.25(일)

2. 전시장소 : 갤러리이안 (대전 중구 대종로468 이안과병원 1층)

3. 전시부문 : 회화, 공예 외

4. 참여작가 : 신중덕, 정철, 김진욱, 박진하, 홍빛나, 이의연, 박효정, 이원경, 조우연, 박혜경 외 다수

 

* 전시의 수익금은 미술장학생 장학금으로 사용됩니다.

* 전시 오프닝 행사는 없습니다.

* 전시 클로징 파티 : 2015.1.20(화) 오후 7:00시 / 전시경과 보고 및 연주회

* 전시문의 : 큐레이터 송동근 010.9927.2513

 

개최배경

‘Joyful전’의 근본 목적은 실질적인 문화 나눔을 실현하자는 취지로 기획 되었습니다. 그동안의 전시는 작가의 역량과 갤러리의 기획력에 중점을 두고 관객에게 선보이는 전시가 이루어 졌다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관객과 우리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무언가 도움이 될 수 있는 전시를 해보는 것도 또 다른 문화 나눔의 기회가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에서 열게 되었습니다. 관객에게는 그동안 작품을 소장하고 싶어도 경제적 이유 때문에 망설이는 경우가 많았고 또한 작품을 어떠한 방식으로 구매하는지에 대해서도 익숙하지 않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Joyful전은 판매에 목적을 두는 전시로서 관객이 전시에 대해서 혹은 작품구매에 대한 부담의 문턱을 조금 낮출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였습니다. 그 기회를 통해서 다양한 작가의 작품을 감상하고 마음에 드는 작품을 적절한 가격으로 구매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갤러리와 작가들은 서로가 가진 재능과 이익을 우리 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용함으로써 한 해를 마무리 하는 시점에서 감사와 행복을 느끼는 기회가 되어 미술을 통한 문화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전시주제

Joyful전의 주제는 ‘(문화)나눔 전시회’입니다. 문화 나눔을 통해서 누구나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시작으로 연말 / 연시에 모두가 행복함을 느끼자는 것이 이번 전시의 주된 주제입니다. 또한 이번 전시는 아주 ‘실질적인’ 문화 나눔을 해보자는 것입니다. 우리 사회가 행하고 있는 기존의 문화 행사(전시, 공연)을 통한 문화 확산과 문화 향유의 기회 확대도 매우 중요하지만 단순히 문화(전시 및 공연)를 관객에게 ‘보여주는’ 것과 더불어 그 기회를 실질적인(물질적인) 이득으로 만들어 그 이익을 우리 사회 도움이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게 하자는 것입니다. 작가와 갤러리는 작품을 평소 작품 가격보다 낮게 책정하여 전시(기부)하고 구매자는 작품을 적당한 가격에 구매하고 기부도 하게 되는 기회가 되는 것입니다. 하여 아주 즐거운 마음으로 작가, 갤러리, 관객, 기부 받는 곳 ‘모두가 함께 즐기고 행복해지자’는 것입니다.

 2014joyful전브로슈어.jpg

?

    관리자